• LOGIN
  • EN
  • 검색

networking

네트워킹

팸스그라운드
Pams Ground

팸스 그라운드

홍보와 미팅을 위한 2019 서울아트마켓의 새로운 '그라운드'!

Date
10.8(화) ~ 10(목) 13:30-15:30
Venue
이음센터 갤러리(2F), 좋은공연안내센터 다목적홀(B1)

program
information
프로그램 정보

팸스그라운드는 국내외 공연예술단체 홍보와 미팅의 장입니다.
팸스그라운드의 주요한 목표는 국내외 공연예술단체 간의 실질적인 미팅의 장소가 되는 것에 있습니다.
이를 통해 2019 서울아트마켓에 참가하는 국내외 공연예술단체의 홍보의 장을 넘어서 현장실무자들이 한데 모여
공연예술에 대한 실질적인 정보를 주고받는 열린 공간으로 변모하여,
기존의 부스전시보다 자유로운 분위기의 네트워킹 공간을 지향합니다.

  • 팸스그라운드
  • 팸스그라운드
  • 팸스그라운드

PAMS Ground Information팸스그라운드 정보

장소 No. 기관/단체명 이미지 국가 담당자이름 홈페이지 단체소개
좋은공연
안내센터
1 ~ 4 시나르 - 퀘백 온 스테이지 g1 캐나다 Alain Paré https://cinars.org/en/cinars/quebec-on-stage 시나르는 공연예술의 수출을 장려하고 지원하는 비영리 단체이다. 특히, 매년 퀘백 온 스테이지(Quebec on Stage)라는 이름으로 퀘백 예술단체의 에이전드와 대표자들로 이루어진 팀을 이루어 주요한 컨퍼런스에 공동참가 하고있다.
5 한국무형유산교육개발원 g5"" 한국 김지수 http://www.seoulnorimadang.com/ 2008년 전통예술의 복원과 활성화를 목적으로 양근수대표에 의해 창단된 한국무형유산교육개발원은 2013년 솟대쟁이패 복원과 2017년 쌍줄백이 시연 후 조선서커스 백희와 다이나믹-K공연에 치중하고 있다.
6 마카오무용협회 g6 마카오 Ka Hong Sonia Lao https://www.facebook.com/macaudancegeneral/ 마카오무용협회는 마카오에서 활동하는 무용단과 유관 단체들의 통합과 소통을 강화하고자 설립되었으며, 무용계 지원 플랫폼을 구축하여 마카오의 무용 문화 발전을 모색한다.
7 (재)부산문화회관 g7 한국 안주은 http://www.bscc.or.kr/intro/ 재단법인 부산문화회관은 시민의 문화 향유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부산문화회관’과 ‘부산시민회관’을 부산의 대표 공연장으로 통합운영하고 있다. 시민들이 친근하게 다가올 수 있는 공연과 문화행사로 시민들의 문화쉼터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다.
8 크리에이티브 링크 /
포인트 뷰 아트
g8 마카오 MINA WANG http://www.creativelinks.asia/ 크리에이티브 링크(Creative Links)는 마카오의 문화창의산업 기획사로 아시아와 유럽, 호주, 북아메리카를 포괄하는 협력 네트워크다. 마카오 국내외 아티스트 및 단체들에 컨설팅 및 기획 서비스를 지원하며 전세계에 이들을 홍보한다.
9 코레아뮤저-공연예술 국제상사 g9 한국 유선정 http://www.coreamuser.com/ 코레아뮤저 -공연예술국제상사는 국내외 중·소규모의 고퀄리티 공연예술작품들의 원활한 소통을 위해 존재하는 공연예술 투어 및 북킹 에이전시 이다.
10 노르딕 g10 덴마크
핀란드
노르웨이
스웨덴
Geir Lindahl https://www.kunst.dk/english/
https://www.danceinfo.fi/
https://sirkusinfo.fi/
https://www.pahn.no/
https://www.kulturradet.se/
덴마크예술재단(The Danish Arts Foundation)과 댄스인포핀란드 (Dance Info Finland), 서커스인포 핀란드(CircusInfo Finland), 퍼포밍 아츠허브노르웨이(Performing Arts Hub Norway), 스웨덴 예술위원회(Swedish Arts Council)는 북유럽 국가의 공연예술을 국제적으로 홍보하고 인지도 제고를 도모한다.
11 세종문화회관 g11 한국 양준혁 http://www.sejongpac.or.kr 세종문화회관은 서울시가 설립한 대표적인 문화예술기관. 3,022석의 대극장을 비롯하여 609석의 중극장, 최대 328석의 블랙박스 시어터와 443석의 클래식 홀, 2개의 미술관, 아카데미 공간과 국악관현악단, 무용단 등 산하 9개 예술단을 운영하고 있다.
12 한국문화예술위원회 g12 한국 오선명 https://www.arko.or.kr/main.do 한국문화예술위원회는 훌륭한 예술이 모두의 삶을 변화시키는 힘을 가지고 있다는 믿음으로 문화예술진흥을 위한 사업과 활동을 지원함으로써 모든 이가 창조의 기쁨을 공유하고 가치 있는 삶을 누리게 하는 것을 목적으로 설립되었습니다. 문학, 시각예술, 공연예술, 전통예술, 다원예술 등 기초예술분야와 문화산업의 비영리적 실험영역을 대상으로 그 창조와 매개, 향유가 선순환 구조로 발전할 수 있도록 하는 한편, 그것을 위한 인프라 구축과 일에 역점을 두고 있다.
13 ~ 14 팸스초이스 g13 한국 http://www.pams.or.kr 팸스초이스는 한국 우수 공연예술작품의 소개를 통해 동시대적 경향과 예술적 완성도를 선보이는 서울아트마켓의 공식 프로그램이다. 2005년부터 2018년까지 총 215편의 작품이 팸스초이스로 선정되었으며, 전략적 해외진출 지원을 받아 지금까지 아시아, 오세아니아, 미주, 유럽 등으로 활발하게 진출하고 있다.
15 공연예술통합전산망 g15 한국 변계훈 http://www.kopis.or.kr/ 공연예술통합전산망 KOPIS는 공연 티켓의 온라인 예매 정보를 집계하여 공연 DB와 통계를 제공하는 공연산업통계시스템으로 문화체육관광부와 (재)예술경영지원센터가 운영하고 있다.
16 서울아트마켓 g16 한국 http://www.pams.or.kr 서울아트마켓(PAMS, Performing Arts Market in Seoul)은 다양하고 활발한 창작과 제작을 바탕으로 한 한국공연예술 작품들의 합리적인 유통과 해외진출 활성화를 위해 재단법인 예술경영지원센터가 문화체육관광부의 후원을 받아 매년 10월에 개최하고 있습니다.
17 커피테이블 한국
18 엑스트랙스 /
WITHOUT WALLS
g18 영국 Irene Segura https://xtrax.org.uk/ 엑스트랙스(XTRAX)는 15년 이상의 경험을 갖춘 거리예술 개발 단체이다. 영국 최대의 거리예술 페스티벌 네트워크 ‘위드아웃 월스(WITHOUT WALLS)’와 국제 전략 프로그램 ‘플랫폼 4: 영국(Platform 4:UK)’을 운영하고 있다. 또한 다양한 분야별 행사를 진행하고, 대담한 야외 작품도 제작한다.
19 문화상인 보부 g19 한국 허미성 http://boboo.kr/ 예술단체와 예술공간(극장/축제/기관)에 연결하는 매개자이자 큐레이터 그룹이다. 예술단체와 기관의 성향과 요구를 파악하여 원활한 커뮤니케이션 및 공연유통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양질의 작품제작을 통해 국악시장을 확대하고자 한다.
20 서울세계무용축제 g20 한국 신재윤 http://www.sidance.org/ 서울세계무용축제(시댄스)는 1998년 국제무용협회(CID-UNESCO) 세계총회 서울 유치를 계기로 탄생해 올해 22회를 맞이하는 국내 최대규모의 정례화 된 정격(正格) 국제무용축제이다. 축제 컬렉션, 운영 노하우, 집객에서 한국은 물론 아시아를 대표하여 구미의 무용축제들과 어깨를 겨루는 대형 국제문화예술행사로 평가받고 있다.
21 주한체코문화원 /
아트·시어터 인스티튜트
g21 체코 공화국 Michaela Lee /
Pavla Petrova
http://seoul.czechcentres.cz/cs/en/
https://www.idu.cz/en
체코문화원은 체코의 예술, 문화, 과학, 교육, 무역과 관광을 해외에 알리기 위해 설립된 국립 기관이다. 아트·시어터 인스티튜트는 1959년에 공연 예술 분야를 국제적으로 활동하기 위해 설립된 국립 기관이다.
22 스페인 춤 속으로(FECED) g22 스페인 Claudia Morgana http://dancefromspain.feced.org/ 스페인 춤 속으로(FECED)는 스페인 전국의 무용단을 연결하는 네트워크이다. 무대 상연이나 지역 사회 보급에 그치지 않고 무용를 통해 문화 관련 정치 어젠다까지 놓치지 않고 다루는 것을 목표로, 무용 작품의 활발한 전파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23 중국대외문화그룹 g23 중국 HONGYU LI http://en.caeg.cn/ 중국대외문화그룹(CAEG)은 세계적으로 공연 및 전시 사업을 진행하는 중국 유일의 국영 문화기업이다. 세계적인 공연예술과 미술 전시, 문화 관광, 극장 운영을 다루는 전국 마켓 네트워크를 키워 나가고 있다.
24 주한중국문화원 g24 중국 SHANYIN ZHU http://www.cccseoul.org/ 주한중국문화원의 주요한 역할은 중국문화교육과 인재 양성, 문화행사와 중한 양국 문화 및 관광 교류, 중국 관련 문화와 관광 정보의 제공, 그리고 문화 및 관광 학술교류 등 중요한 기능을 통해 다양한 중국문화를 알리는 것이다.
25 국립현대무용단 g25 한국 한채현 http://www.kncdc.kr/ 국립현대무용단은 예술성과 대중성, 국제적 경쟁력을 갖춘 현대무용 창작 및 무용인들의 역량 강화, 전문적이고 체계적 창작 환경 조성을 통한 한국 현대무용 발전을 목적으로 한다. 2010년 창단 후, 제1대 홍승엽, 제2대 안애순에 이어 현재 제3대 안성수 예술감독이 재직 중이다. 안성수 예술감독이 이끄는 국립현대무용단은 연령과 세대, 지역을 아울러 모두가 함께 공감할 수 있는 무용 창작을 통해 현대무용 관객 저변 확대에 기여하고자 한다.
26 할리퀸 플로어 g26 홍콩 Annie Shek http://asia.harlequinfloors.com/ 할리퀸 플로어(Harlequin Floors)는 40년 넘게 무용, 연극, 공연 예술 분야에서 내구성이 뛰어난 용수철과 비닐 소재의 이동∙고정 가능한 무대 바닥을 제작∙공급하고 있다.
27 댄스프로젝트 에게로 g27 한국 강건 https://www.facebook.com/DPegero/ Dance Project EGERO는 부산을 거점으로 전국에서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는 춤 창작 단체이다. 현재 상주단체 육성지원 사업에 선정되어 민주공원 상주단체로 활동 중이며 기획력과 작품을 인정받아 주목받고 있다.
28 나우판엔터테인먼트 g28 한국 오현주 https://www.nowpan.com/ 나우판은 예술적 가치를 최우선으로 삼고 문화적 깊이와 다양성을 추구한다. 이 시대와 함께 진화하고 소통하는 문화콘텐츠 제작을 목적으로 하며 예술가에게는 활동의 장을 마련하고 대중들에게는 이 시대의 판을 향유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기획집단이다.
이음센터 29 더하우스콘서트 g29 한국 강선애 http://www.thehouseconcert.com 더하우스콘서트는 국내에서 가장 오랜 역사를 가진 살롱 콘서트이다. 살롱 콘서트 기획/제작 뿐 아니라 17년 간 쌓아온 폭넓은 아티스트 네트워킹과 전문성을 바탕으로 한 각종 공연 콘텐츠 기획, 교육 프로그램 운영 등에 참여하고 있다.
30 재팬파운데이션 /
요코하마공연예술회의
g30 일본 Hiromi Maruoka https://www.tpam.or.jp/info/en/ 일본국제교류기금(Japan Foundation)은 요코하마 공연예술회의(Performing Arts Meeting in Yokohama)의 주최자 중 하나로서, 전 세계에 걸친 국제 문화 교류 프로젝트를 포괄적으로 진행하는 일본 공공 기관이다. 요코하마 공연예술회의는 세계 각지의 공연예술 관계자들을 한 자리에 모아 다채로운 공연과 미팅 프로그램을 통해 이들이 서로 교류하고 정보와 영감을 나누는 한편 공연예술의 창작과 보급, 활성화가 이루어지는 네트워크를 맺어가는 장이다.
31 (재)울산문화재단 g31 한국 이미지 http://uacf.or.kr (재)울산문화재단은 울산의 예술창작지원 및 축제 등을 운영하는 울산광역시 출연기관이다.

국내뮤지션들의 해외 진출을 돕는 '에이팜'
•에이팜: 음악 전문가들과의 교류를 통해 국내 뮤지션들의 해외진출을 돕는 국내 최초의 뮤직 전문 마켓

국내외 유통이 가능한 '울산 공연 3편'
•국악동인휴 뮤지컬'거룩한 형제'
•타악퍼포먼스그룹 새암 월드뮤직공연 ‘타고’
•극단 세소래 – 연극 갑옷
32 인천광역시 부평구문화재단 g32 한국 김지현 http://www.bpcf.or.kr/ 부평구문화재단은 복합문화공간을 운영하고 있으며, 수준 높은 공연과 전시, 전문화된 예술교육 등 구민들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지역사회의 문화예술을 널리 알리고 부평구민의 문화와 여가를 풍부하게 만들고 있다.
33 뷰 엘 시어터 g33 스페인 Isabelle Bonneau https://viuelteatre.com/ca/ 뷰 엘 씨어터(VIU EL TEATRE)는 유아와 가족 관객을 대상으로 하는 공연 개발 플랫폼이다. 점점 개인화되는 세상에서 포용적인 공연예술을 도구로 세대 간 대화의 증진을 위한 소통과 정서공유를 꾀한다.
34 그루잠프로덕션 g34 한국 김형준 https://www.theshowsnap.com/ 그루잠 프로덕션은 전 세계에 통할 수 있는 문화예술 콘텐츠 개발 및 유통하고 있다. 다양한 국제교류를 통해 국내외 단체들과 유기적인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한국 문화예술의 세계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35 (재)경남문화예술진흥원 g35 한국 이진희 http://www.gcaf.or.kr/ 경남문화예술진흥원은 경남의 예술가들이 안정적인 환경에서 우수한 작품을 창작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을 하고 있다. 특히, 경남 공연예술단체의 해외진출을 지원하는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2019년에는 ‘제나탱고’ ‘전통예술원 놀제이’ ‘마루’를 지원하고 있다.
36 (사)국제아동청소년연극협회 g36 한국 이서현 http://assitejkorea.org/ (사)국제아동청소년연극협회(아시테지 코리아)는 한국 아동청소년연극의 발전과 확산에 힘쓰고, 회원 상호 간의 교류 및 국제교류 활성화에 이바지하고 있다. 국내 170여 아동청소년을 위한 전문극단, 극작가, 평론가, 기획자, 연구자 등이 함께하며 아동청소년을 위한 문화와 예술을 발전시킬 수 있는 사회 환경을 조성하고, 어린이와 청소년에게 폭넓고 질 높은 예술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37 ~ 38 팸스초이스 g37 한국 http://www.pams.or.kr 팸스초이스는 한국 우수 공연예술작품의 소개를 통해 동시대적 경향과 예술적 완성도를 선보이는 서울아트마켓의 공식 프로그램이다. 2005년부터 2018년까지 총 215편의 작품이 팸스초이스로 선정되었으며, 전략적 해외진출 지원을 받아 지금까지 아시아, 오세아니아, 미주, 유럽 등으로 활발하게 진출하고 있다.
39 서울국제공연예술제 g39 한국 서유미 http://spaf.or.kr/2019/ 2019 서울국제공연예술제(Seoul Performing Arts Festival)가 오는 10월 3일(목)부터 20일(일) 까지 서울 아르코예술극장과 대학로예술극장, 세종문화회관, 한국예술종합학교 예술극장에서 개최된다. 2019 SPAF에서는 6편의 해외초청공연, 10편의 국내초청공연을 비롯해 국립아시아문화의전당, 한국예술종합학교 등과 협력하는 프로그램까지 총 19개 작품을 선보인다.
40 센터스테이지코리아 g40 한국 강예나
김은희
http://www.theapro.kr/ 센터스테이지코리아(Center Stage Korea)는 국내 예술단체의 해외 순회공연을 지원하여 효과적인 해외진출을 도모하고 국내 예술단체의 국제교류 역량 및 자생력을 증진시킬 수 있도록 (재)예술경영지원센터가 지원하는 기금이다. 선정된 단체/예술가는 국제항공료 및 화물 운송비 일부를 지원받을 수 있다. CSK 2020 공모는 올해 11월 1일부터 22일까지 진행된다.
41 국립극장 g41 한국 장민정 https://www.ntok.go.kr/ 1950년 창설된 국립극장은 국내 최고 기량의 아티스트와 함께 한국 전통 공연예술을 기반으로 한 현대적인 작품을 선보이고 있다. 전속단체로 국립창극단, 국립무용단, 국립국악관현악단이 있으며, 공연장으로 해오름극장, 달오름극장, 하늘극장, 별오름극장을 가지고 있다.
42 한국관광공사 g42 한국 정각진 http://www.visitkorea.or.kr/ 웰컴 대학로는 넌버벌 퍼포먼스, 뮤지컬 등 다양한 장르의 공연을 대학로에서 만나 볼 수 있는 페스티벌로, 2017년도를 시작으로 매년 가을 외국인 관광객들을 대상으로 대학로에서 개최되고 있다. 19년도 웰컴대학로는 9월 2일부터 10월 27일까지 서울 대학로 일대에서 개최된다. 여러 공연의 갈라쇼를 한 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는 개막식, 한류스타와 함께하는 팬미팅, 외국인들을 위한 특별 자막공연 및 토크쇼, 넌버벌 퍼포먼스 쇼케이스, 여러 공연을 한 공연장에서 릴레이 형식으로 만나볼 수 있는 웰컴시어터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들이 마련되어 있다.
43 국립아시아문화전당(아시아문화원) g43 한국 박지은 https://www.acc.go.kr/ 아시아문화원은 국립아시아문화전당의 콘텐츠 제작 및 운영을 책임지는 기관이다. 아시아 각국의 문화예술인과 교류하며 문화원형을 전문적으로 연구·수집하고 전시·공연·페스티벌 등의 문화콘텐츠로 재창작해 그 결과물을 국내외에 유통시키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44 (재)안산문화재단 g44 한국 김쥬리 https://www.ansanart.com/ 지역문화예술진흥을 선도하는 기관으로서 문화예술의 가치를 공유하는(공연/전시/교육/축제/지원/연구)프로그램을 통해 예술인을 비롯한 모든 지역민의 창조적 문화예술활동을 북돋우고, 다양한 문화 향유 기회를 가지게 함으로써 문화의 향기가 있는 삶을 누리는 안산시를 만든다.
45 댄스/미국 AMPP 협의회 g45 미국 Kristopher McDowell https://www.danceusa.org/agents 댄스/미국 AMPP 협의회(Dance/USA Agents, Managers, Producers & Promoters Council)는 부킹 에이전트와 다양한 규모의 예술 단체 대표 및 예술가들로 구성되어 발족했다. 협의회 회원은 댄스/미국 이사회에서 투표권을 행사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