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LOGIN
  • KR
  • 검색

PERFORMING
ARTS MARKET IN
SEOUL 2021

서울아트마켓
온라인 서울아트마켓
프로그램 소개
참가등록
에어밋
게시판
Rethinking the Arts and the City in the Time of COVID-19

코로나19 시대, 예술과 도시를 읽는 새로운 사고

축제는 도시와 시민, 관객과의 관계를 맺으며 예술의 접점을 확대하는 매개자로서의 역할을 해왔다.
<코로나 19시대, 예술과 도시를 읽는 새로운 사고>에서는 코로나19 이후 예술과 도시의 관계를 돌아보고,
기존 방식의 연결이 여전히 유효한지를 질문하며, 이후의 예술을 내다보는 축제들의 이야기들을 돌아본다.

Date
10.14(수) 18:00-19:00
LINK
예술경영지원센터 유튜브 채널
알 람

기획 및 좌장

4_1

임현진 한국거리예술협회, 독립 프로듀서

독립 프로듀서로, 공연, 연극, 다원예술, 거리예술 분야에서 활동해왔다. 공공공간에서의 예술의 역할을 탐구하는 거리극, 장소특정형공연, 설치미술 프로젝트 등을 기획/제작하고 예술을 매개로 한 국제교류 사업을 기획한다. 포항거리예술축제, 과천축제에서 프로그래밍 업무를 맡고 있으며, 한국거리예술협회 운영위원으로 활동하고 있다.

발제자

4_3

트레버 데이비스 코펜하겐 국제극장, 감독

영국 노팅엄에서 도시계획 교육을 받았으며, 큐레이터/제작자/문화예술 프로젝트 매니저 및 기관장으로 40년 동안 일했다. 코펜하겐 국제극장(Copenhagen International Theatre)의 창립자이자 예술감독이다. 영국 솔즈베리 예술축제(Salisbury Arts festival)(2000-2004), 덴마크 오르후스 페스티벌(Aarhus Festival)(1985-1990) 예술감독을 역임하기도 했다.
코펜하겐 유럽 문화 수도(Copenhagen Cultural Capital of Europe)(1992-1997), 오르후스 유럽 문화 수도(Aarhus Cultural Capital of Europe)(2017, 2008-2013) 디렉터로 일했다.
예술가, 예술 프로세스, 제작 관련 멘토와 가이드 역할을 하고 있다.
문화 도시계획, 플레이스메이킹(placemaking) 등의 주제로 전세계 도시 및 단체에 컨설팅을 제공하고 있다.

4_2

안나 게수알디 알토페스트, 큐레이터

안나 게수알도는 프리랜서 예술가, 큐레이터, 교사, 연구자이다. 2006년에 조반니 트로노(Giovanni Trono)와 함께 나폴리에서 극단 테아트린제스트아지오네(TeatrInGestAzione)를 창립했으며, 국내외에서 활동하며 주목을 받고 있다. 2011년부터는 알토프라질레(Altofragile)(altofragile.eu), 알토페스트(Altofest)(국제현대공연예술축제) 등 인간성에 초점을 맞춘 프로젝트의 창작자이자 큐레이터로 일하고 있다. 2017년에 EFA에서는 유럽 6대 주요 축제 중 하나로 알토페스트에 EFFE 상을 수여했다.

4_4

윤종연 서울거리예술축제, 예술감독

윤종연은 극단 몸꼴의 연출을 맡고 있으며 사물과 특정 장소가 지닌 연극적 재료들을 몸을 통해 재가공하는데 흥미를 갖고 있다. 유랑축제 총감독, 춘천마임축제 부예술감독 등을 거쳐 안산거리극축제에서 2013년부터 2018년까지 약 5년간 예술감독으로 함께 하였으며 2019년부터 현재 서울거리예술축제 예술감독으로 축제를 통한 다양한 연계의 방식을 제안하고 있다.